• 2023. 5. 4.

    by. 디-드래곤

    한식 러버 그녀.. 그런 그녀가 가장 폭식하는 장소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조식입니다. 이거때문에 해외여행 오고 싶은 거 같아요. 로컬은 위생때문에, 향신료 때문에 꺼려지는데... 호텔은 그래도 향신료를 적게 쓰고 제공하더라고요. 근데 보통 조식은 동일하게만 나오니까 질리지 않으려면 여러 조합이 필수인데요, 제가 한번 알려드려볼게요!

     

    -목차-

    1. 조식 꿀 조합 소개

    2. 아미아나리조트 조식

     

     


    조식 꿀 조합 소개

     

    1. 토스트+블루베리잼+시리얼

     

     

    땅콩버터에도 한번, 블루베리 잼에도 한번 먹어보았는데요. 블루베리잼이 압승이에요.
    맘에 들었던 조합이라 무설탕 요거트에도 넣어먹었어요.

     

    이 날은 파인애플 잼에도 시도! 이것도 괜찮던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인데요. 집에서도 종종 해먹어요. 집에서는 전부 올리고 한번 에어프라이어에 굽는데요. 호텔에서 그런 짓 하면 민폐니까 그냥 올려서만 먹어보았어요... 다양한 잼에 올려서 매일 다양한 맛을 즐겨보았습니다.

     

     

     

    2. 구혜선토스트, 토스트+딸기잼+샐러드코너 양배추+양파+마요네즈+케찹+허니머스타드

     

    이렇게도 한번 드셔보시길!

    아미아나에는 딸기잼/허니머스타드가 안보이더라고요. 다른건 다 있었어요!

     

    3. 토스트+딸기잼+크림치즈

    이 조합도 정말 맛있는데, 크림치즈가 안보여서 포기했던 조합이에요.... 아미아나는 버터만 보이더라고요...


    4. 팬케이크+잼+케찹+소세지

    이건 말해뭐하나요.. 그냥 맛난 조합이죠?!

    5. 맥모닝 만들어먹기

    팬케이크를 활용해서 맥모닝 시도해보았어요. 똑같죠 뭐~!ㅋㅋㅋ

     


    6. 오믈렛+케찹+수프
    근데 아미아나는 수프가 안보였어요. 저만 못찾았나요..? 전 수프 러버인데..ㅠ

     

     

     

    7. 반미샌드위치+계란후라이

     

    반미샌드위치 먹을때 계란후라이 한번 같이 올려드셔보세요! 완전 맛나요.

     

    에그스테이션에서 계란후라이 오믈렛 다양하게 제공 중입니다~


    8. 크레페+초코시럽+바나나

    이렇게 계속 구워내고 계시더라고요. 저는 막 구운걸 낚아채서 돌아왔어요.

    아미아나 바나나 너~무 잘익었고 맛났어요. 꼭 드셔보세요!

    바나나는 다른 땅콩버터나 잼보다도 누텔라가 짱인 것 같아요. 잼코너에 있는게 누텔라고 팬케이크 코너에 있는 초코시럽은 이상해요... 꼭 누텔라로 찾아서 드시길!

     



    9. 키위소스+토스트+체다치즈+햄+양배추

    다 찾았는데 키위소스만 못찾음.. 키위쥬스나 키위라도 찾아보려 했는데 없었어요. 대신 파인애플 잼이나 블루베리 잼으로 먹어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

     



    10.볶음밥+에그스크럼블+케찹

    볶음밥위에 에그스크럼블 올려서 케찹 뿌려먹어도 좋아요. 저도 먹어볼까했는데 아침부터 밥이 안먹혀서 포기했어요....

     


    11. 사라다빵

    반미도 있고 이거 도전해볼까 싶었어요. 마요네즈도 보이고 마요네즈 야채샐러드도 있었으니까 다른 분들 한번 도전해보시길!

     

     

     

    아미아나 리조트 조식

    조식 운영시간은 6:30~10:30 이에요. 이렇게 길게 조식 주는 호텔은 또 처음.. 놓칠 일이 없겠죠? 그리고 빨리 나가야하는 날은 하루 전날에 조식 도시락 요청하시면 만들어줍니다! 저희는 조식도시락 신청했다가 6시 20분쯤부터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조식 먹으려고 도시락 취소했는데요.. 하필 그날 늦잠 자서 못먹고감.. 투어 예약하신 날은 그냥 도시락 신청하세요!

    이게 제가 매일 마지막 코스로 먹던.... 조식 가면 씨리얼이 그렇게 맛나요. 과일도 필수요..

    의외로 김밥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는 비위가 약해서 남편 시켜서 맛보게 했는데 그냥 맨 밥에 말린.. 롤이었다고 합니다.

    반쎄오도 있어요! 옆에 반깐도 있으니까 로컬 가시기 꺼려지시는 분들은 여기서 드셔보세요.

     

    밥이랑 볶음밥 있어서 김자반 같은거 들고오셔서 아이 밥 먹여도 될 것 같아요.

    저의 아침을 책임 진 코너, 빵코너.. 잼도 종류별로 많아요.

    고구마랑 옥수수도 쪄줌.. 한국인 취향 저격..!

    여긴 쌀국수 코너.. 아미아나 쌀국수가 베트남에서 먹은 쌀국수 중 제일 한국스러웠어요. 약간 갈비탕 느낌에 진한 국물~~ (다른 곳들은 너무 연하더라고요..) 꼭 드셔보세요.

    반미 코너도 있는데요~! 직접 만들어먹으니 더 맛난 느낌.. 아미아나 조식은 훌륭했어요. 근데 매일 먹으면 질려..

    아무거나 잘먹는 남편의 식단.. 반미와 쌀국수로 야무지게 챙겨왔어요.

    저는 바나나스무디가 젤 맛나더라고요. 다양한 음료수가 제공되니까 아침마다 종류별로 골라보는 것도 재미에요!

     


    아미아나의 조식, 그래도 다른 리조트에 비하면 맛있는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단점은 매일 메뉴가 똑같은 점? 그래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합을 활용하면 되니까요. 향신료를 적게 쓰는 편이기도 하고, 조식시간도 길어서 좋은 아미아나의 조식 소개드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