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엣젯이 시간대도 좋고 저렴해서 베트남 갈때 많이들 타시는 것 같아요. 비엣젯 타러갈때 가장 효율적으로 인천공항에서 움직이는 방법 순서대로 기재해두었으니까 한번 따라해보세요! 특히 탑승시간 부족하신 분들, 이동 중이나 대기하시면서 이 글 읽어보시고 따라하셔서 시간 아끼시길 바랄게요.
-목차-
일단 저는 인천공항 제1터미널 지하1층 단기주차장에서 발렛파킹으로 입차해두고 올라갔어요. 발렛 후 바로 올라오는 방법도 아래 기재해두었으니까 따라해보시면 시간 단축 되실 거 에요! (비엣젯항공의 터미널은 제1터미널 입니다!)
2023.04.25 - [정보공유] -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로 하는 방법 제휴카드 리스트
단기주차장은 바로 탑승동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3층으로 올라오시면 출발층입니다. 탑승동 3층 가는 길에 있는 1층에서 기내식을 준비했어요.
기내식: 도시락 준비
비엣젯은 기내 음식물 반입 되고요! 많이들 도시락 준비하시는데요. 저는 탑승시간이 늦어 근처 김밥집이 다 닫았더라고요.. 오니까 롯데리아가 24시간 영업하고 있어서 버거 단품으로 하나씩 포장했어요! (액체류는 반입 불가인거 아시죠?)
롯데리아 인천공항 위치는 탑승동 1층 a,b,c구역 쪽에 있어요.
저는 시간이 많아서 여기서 샀는데요. 탑승게이트 앞에도 롯데리아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탑승 체크인
출발층(3층)에 오면, 체크인 카운터 번호부터 확인해야해요. 오늘 제가 타는 비엣젯 나트랑 VJ839는 H카운터네요.
비엣젯항공은 따로 모바일체크인이 없어서 이렇게 대기하셔야 합니다...
VJ839는 새벽 01:50 비행기라 22:45에 카운터 오픈한데요! (약 3시간 전 오픈)
제가 10시에 도착했는데도 기다리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역시 빨리빨리의 민족 한국인!
저희는 수화물 40kg 추가했는데 33.5kg 나왔습니다.. 기내용은 9kg인데 캐리어 없다고 하니까 따로 재보지도 않고 통과였어요. 돌아올때는 캐리어 없어서인지 기내용은 따로 체크안하더라고요. 가방크기도 체크하셨다는 분들 있는데 원래 작은 여자 손가방만 통과거든요? 별말 없었어요. 직원에 따라 다른가봐요.수화물 팁!) 가족끼리는 위탁수화물 무게 합산 됩니다.(20kg 추가했으면 캐리어 갯수 상관없이 20kg 까지 됩니다.) 기내 수화물은 합산 안되고요. (인당 7kg임.. 가족 3명이라고 21kg 기내에 들고타시면 안됩니다..)
이제 수화물 속에 라이터 같은 화기류가 없는지 5분 정도 앞에서 대기하고요...
출국장 게이트로 향합니다.
게이트마다 운영시간이 다르니까 게이트번호 잘 확인하시구 들어가세여! 공항 한바퀴 뺑 돔.. 3번게이트가 24시간이라 그쪽으로 터덜터덜 걸어갑니다.
출국수속 및 짐검사를 하고, 자동출입국 심사까지 마친 뒤 나가면 면세점으로 갈 수 있어요. 여기서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것 같은데요... 탑승 급하신 분들은 죄송하다고 앞으로 뛰쳐나가시기도 하더라고요..
들어가면 여행의 즐거움, 면세품 찾기도 해야죠. 면세품 때문에 일찍 온거나 다름없어요.. 면세품 인도장 갔다가 탑승장으로 가려면 시간이 꽤 걸린답니다. 그래도 이 글과 함께라면.. 시간 단축 가능하니까 끝까지 읽어보세요!
카톡에서 안내 온 43,44번 게이트 건너편으로 올라가 면세품을 찾고요! (마티나라운지, 스카이허브라운지와 같이 있어요)이제 면세품을 찾고, 탑승하려면 셔틀트레인 타러가야해요.
비행기 티켓에 적혀있는 탑승게이트 번호를 잘 숙지하셔서 가봅시다. 저는 이 날 110번게이트 였어요. 게이트 내려간다고 끝이 아니라 탑승동에서 게이트가 있는 쪽으로 셔틀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야해요.
셔틀트레인은 5분마다 한대씩 와요! 2분 정도 걸려서 탑승동 하차했어요.
탑승동 편의점은 124번 게이트 앞에 있어요. 저는 자리 맡고 남편은 물이랑 콜라 사왔어요! 물도 미리 사야댐.. 아시죠..? 롯데리아가 탑승동에도 있더라고요! 정산시간(밤 12:30 인듯..)만 피하면 탑승동에서도 살 수 있어요!이제 탑승하러 가는데요. 이때가 제일 두근 거리죠?
비엣젯 좌석/비상구
비엣젯을 타면서 비상구 좌석을 타려면 대부분 미리 사전구매를 하고 오셔요. 저희도 그렇게 했고요!
2023.04.19 - [정보공유] - 비엣젯항공 수화물추가, 좌석선택 하기(Feat.아고다)
이 글 확인해보시고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저도 이 글 대로 추가 3번 정도했는데 다 성공했어요~
비상구 좌석은 제가 체크해둔 자리에요. 비상구 좌석에 앉으려면 베트남어/영어를 좀 해야한다고 안내하는데요. 거의 다 알아들으실 수 있을거에요. 간단..
확실히 비상구 쪽은 널찍하죠? 정말 편안해보였어요. 근데 다른 복병이 있었으니..... 엉덩이가 너~~무 아팠어요. 비엣젯 타시려면 목베개보다도 방석이 더 필수에요..! 무조건 솜 빵빵한걸로 준비하시길... 저는 얇은걸로 준비했다가 너무 아팠어요.
비상구석이 아닌 일반석.. 155cm 여성인데도 엄청 좁긴해요... 그래도 5시간 정도는 버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수화물이 빡빡하다보니 기내로 캐리어 많이들 들고 타셔서요. 너무 늦게 탑승하시면 캐리어 넣기 힘드실 수 있어요.
기다리며 창문 내다보았어요. 밤이라 올라가면 볼게 없고 지금 많이 뭐라도 봐둬야함..
기내식 메뉴 소개
반미나 파스타도 있고요.
볶음밥이나 덮밥류도 있네요.
아기들 먹이기 좋을지도요..
그치만 뭐니뭐니해도 신라면 아니겠어요? 비엣젯도 신라면 컵라면을 판매하고 있네요! 이거 주문하면 주위사람 다 따라 시키는 매직...ㅋㅋㅋ
아기들 먹일 과자도 있고 장난감도 있어요.
타포린백 준비못하신 분들은 기내에서 구입하셔도 될거같아요. 캐빈백이 13.5달러! 그리고 담요나 목베개, 안대 준비 못하신 분들도 비엣젯에서 11.5달러에 판매하고 있으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아요.
가는 비행기는 자리가 넉넉해서 제 옆자리가 비어있더라고요. 안전벨트 등 꺼지고는 여기 누워서 왔어요. (올때는 사람이 빡빡해서 이런 행운은 없었어요.... 베트남 갈때는 그래도 기대되는 마음이라 자리가 불편해도 괜찮았는데 올때는 정말 힘들더라고요. 비상구좌석을 한번만 선택해야 한다면 무조건 한국 올때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도 등산용 미니 방석 준비했는데 비추.. 너무 엉덩이 아팠어요. 약 5시간 30분의 비행시간을 견뎌냈고요..
도착하니까 다시 버스타고 이동해야 하더라고요.
나트랑 깜란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깜란 공항은 작은 공항이라 나머지는 다른 사람들 따라가면 되고 20분정도 걸린것 같아요.
함께 읽으면 좋을 다른 글들
2023.04.25 - [정보공유] - 아고다에서 숙박바우처, 항공 이티켓 출력하는 방법
2023.04.19 - [정보공유] - 비엣젯항공 수화물추가, 좌석선택 하기(Feat.아고다)
2023.04.25 - [정보공유] -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로 하는 방법 제휴카드 리스트
'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트랑 아미아나리조트 체크인, 조식, 풀사이드바, 수영장, 프라이빗 비치, 택시비 (0) 2023.05.04 해외여행의 꽃, 조식 맛있게 먹는 방법 꿀팁 공개(feat. 아미아나리조트) (0) 2023.05.04 가스사용시설안전관리 자격증으로 취업하는 방법 (0) 2023.05.03 나트랑 여행 중 알러지 증상, 원인, 해결방안 (0) 2023.05.03 나트랑 갈때 이것만은 꼭 챙기세요! 해외여행 준비물 필수템 BEST 7 (0) 202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