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부인과에서 아기집을 확인하면 임신확인서를 발급해줍니다. 서류를 들고 보건소에 방문하면 되는데, 대면으로 갈 시간을 내기 어려우신 분들은 인터넷 비대면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해요. 꼭 보건소에 방문해야 하는게 아니고 인터넷 만으로도 전산 데이터가 전부 공유되어 있는 역시 IT강국 한국이더라고요. 지하철 역에서도 임신확인서를 들고 가면 임산부 뱃지를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요. 급하게 필요한 건 아니신 분들은 택배로 신청하고 며칠 기다리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보건소 등록 순서
임신을 확인하게 되면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해서 철분제, 엽산 등을 지원받고 임산부 뱃지도 받아서 유용하게 활용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의 순서를 따르면 10분 안에 완료됩니다.
임신확인서
산부인과 진료 시 태낭이 확인되면 병원에서 발급해줍니다. 태낭이 확인되지 않으면 피검사 후 발급해주기도 하니까 참고하세요.임신등록
산부인과에서 임신확인서가 발급되면 병원에서 전산에 등록해줍니다. 보통 오전에 확인서 받고 오후에 정부24에서 신청이 가능할 정도로 빠릅니다.
인천 서구 보건소 혜택
엽산제 제공 : 임신 12주까지
철분제 제공 : 임신 16주 ~ 분만전까지
임신축하선물 제공 : 최초 등록시
그외 서구 공영주차장 주차증 및 앰블럼 제공
※ 유축기 대여 : 제공 안함(감염 우려)
임산부 혜택 등록 및 임산부 뱃지 신청방법
정부24로 들어갑니다.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서비스이고요. 위에 첫번째 탭, 서비스를 누르면 서비스신청-원스톱/생애주기/꾸러미서비스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원스톱 서비스에서 "맘편한 임신"을 클릭하고요. 밑에 온라인 통합처리 신청을 눌러주세요.
전체동의 해줍니다.. (일단 다 동의하고 봄.. 해당안되면 자동으로 빼주겠죠!)
이렇게 신청하면 끝인데요. 정말 간단하죠?
산부인과에서 임신확인서를 받은 당일에 확인해보니 임산부인게 전산등록되어있더라고요. 우리 나라 일처리 속도 역시 대박 빠릅니다. 이것도 신청하고 다음날에는 처리완료 였답니다. 택배로 임산부 뱃지와 철분제, 엽산제, 임신 축하선물로 보내준다고 하는데요!
보건소 선물 언박싱
5월 30일 신청 후 5월 31일 처리 완료, 택배는 6월 5일에 수령했습니다. 약 일주일 안걸렸네요!
임산부 뱃지, 임산부 주차증, 보습로션, 엽산제 2개, 철분제 2개, 칼슘제 1개와 아기 손수건이 들어있었어요. 생각보다 더 넉넉한 인심에 놀라버렸어요. 약값도 비싸던데 일단 보건소에서 준걸 다 먹고 추가 약을 구입해야겠네요. 임산부 등록 선물 놓치지 말고 모두 챙기시길 바라요!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덧 증상 및 시기 (0) 2023.06.27 24년 출산혜택 부모급여 모든 정보 정리 (0) 2023.06.25 임신 준비 시 고려해야 하는 점 (0) 2023.06.18 임신 초기 음주, 커피 등 괜찮나요? (0) 2023.06.17 임신 초기 감기약 등 약물 복용을 했다면? (0) 2023.06.16